키워드 마케팅 분석을 위한 Sprinklr에 대한 사용법

키워드 글자들이 떠도는 모양의 이미지

Sprinklr는 키워드에 대해 전 세계에 퍼져 있는 글과 정보를 긁어와서, 한눈에 볼 수 있게 분석해 주는 키워드 마케팅 솔루션입니다. 이 낯선 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어디선가 본적이 있는 느낌 (?)

    – 아래 그림은 어디선가 한번은 본적이 있을거에요. 이건 신문기사이든 아니면 뉴스 영상이든 꽤 자주 노출이 되었습니다.   

    

키워드 글자들이 떠도는 모양의 이미지

 

 

 

 

– 이건 마케팅 플랫폼인 Sprinklr의 Word Cloud라는 기능입니다. 키워드를 분석하여 어느 것이 더 영향력이 있는지 보기 쉽게 보여줍니다.

Sprinklr는 앞으로 더 필요한 플랫폼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.

    – 이제 마케팅 담당자가 손으로 눈으로 전세계의 뉴스, 소셜미디어, 유투브 등의 글과 영상을 분석할 수준을 훌쩍 넘어섰습니다.

    – 실시간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입장에서 Sprinklr와 유사한 플랫폼은 즉각적인 대응에 꼭 필요해 보입니다.

    – 2009년에 설립된 Sprinklr의 주요 고객은 마이크로소프트, 오라클, 시스코, 삼성, 아마존, 아디다스, 프라다 등 Fortune 100대 기업 중 50% 이상이라 합니다.

 

Sprinklr의 간단한 메뉴 소개

 

Sprinklr의 메뉴트리

   – 간단하게 4개의 메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
    1) Sprinklr Service 

    2) Sprinklr Insight : Listen / Learn / Act

    3) Sprinklr Marketing 

    4) Sprinklr Social

   – 보기에 무척 복잡해 보이지만, 실무 마케터들이 운영할때는 Insight를 많이 사용합니다. 

 

Sprinklr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

 

     – 아주 간단하게 이렇게 한번 말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. 

     – 예를 들어, BTS의 JHOP이 뉴욕에서 이벤트를 하는데, 얼마나 사전에 버즈가 있었고, 사후에 어떤 포스팅이 되었나 를 찾아봅시다.

       검색어: (BTS OR JHOP ) AND (NEWYORK AND EVENT) , 그리고 찾는 매체를 각각 지정할 수 있습니다. (X(구 Twitter), Facebook,Youtube, News,Forum 등)

     – 그리고 그 시간 대에 따라 버즈가 어디에서 어떻게 흘러가는지도 볼 수 있으며, 각각의 포스팅 혹은 미디어로 바로 접근이 가능해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. 

 

지금까지, 다소 대중에게는 생소한 Sprinklr라는 unified-CXM(고객경험관리) 솔루션인 Sprinklr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 

도움이 되시길 바래요.